본문 바로가기

30대가 굳이 치아교정을?/치아교정과 식사

사랑니발치 식단 추천 - 매일유업 저지방우유 2% (feat.원푸드 다이어트)


사랑니도 빼고 살도 뺀 개이득 후기(?)





청주 한국병원에서 사랑니 뺀지 만 3일째.

밥을 씹어먹기는 부담스럽습니다.

뜨거운 음식. 자극적인 음식은 당연히 금지구요.

두부나 죽을 좀 먹어볼까...하다가

- 턱을 자주 움직이면 울리듯 아프고

- 밥알. 음식물이 수술 부위에 들어가면 양치가 번거롭고

- 양치를 제대로 못하면 음식물때문에 염증이 날까봐 걱정되어서

음료수로만 연명중입니다.


제 경우는

턱과 치아쪽이 아프고 불쾌한.... 느낌이 드는 나머지

입맛도 같이 소멸되고 있어요


보통 다이어트를 하면

밥을 못먹어서 괴로운데

사랑니를 빼고 나면

사랑니 발치 부작용들...

_ 환부 딱지가 떨어져버려서 온다는 드라이소켓

_음식물이 껴서 발생한다는 환부 염증 등..

에 대해 듣고 나서 저절로 식욕이 떨어져요....

잘못하면 그 고통!!!!을 더 겪을 수 있단 생각에 말이죠.



그래서

비교적 고통 없이 다이어트가 가능해요.

이거 진짜 장점입니다 ㅋ

빨리 이번 사랑니 발치 자리가 아물면

다음쪽도 빼서

6주정도 절식.저지방우유 다이어트 해볼까 생각중일 정도입니다.

농담 아닙니다

어차피 사랑니 빼느라 고생할거

살이라도 같이 빠지면...그나마 좀 낫잖아요....




아무튼 이 기회에

다이어트를 하려고

매일 저지방우유를 샀습니다.

동네 마트에서 행사할때 2팩에 4천원 약간 안되는

39xx원
에 샀어요.



지방 함유 2% 라네요




저지방우유 치고 맛있어요.

타사 저지방우유는 밍밍한 맛이 나는데

이건 고소함이 살아있는건 맞아요..

살때는 그냥 싸길래 샀는데

먹어보니 만족해요




국산 1A등급 원유래요.

사랑니 발치 휴유증으로

다양한 음식을 먹지 못하는 상황이니

우유라도 좀 좋은걸 마셔야겠죠..

칼로리도 낮습니다.

한팩에 총 450kcal 450 칼로리밖에 안 되네요.

(100ml당 50kcal. 1팩에 총 900kcal.

50×9=450kcal)






분리배출이 쉬운 우유.

매일유업은 세심하네요...





후레쉬캡때문에 우유 맛이 오염되지 않는다네요.

이거 큰 장점이고, 매일유업 설명에 공감합니다.

차마 집 냉장고 사진은 못올리겠지만...

각종 음식들이

그득 들어차있어서

우유를 먹다 보면 우유 맛이 좀

;♡&_=-#♡...변했다고 느낄 때가 많았어요

비위 상해서 우유를 많이 못먹는 이유기도 하고요ㅠ

근데 매일유업 우유는

팩을 뚜껑 형식으로 닫아놓을 수 있어서

우유 맛 오염이 거의 없어요.

매번 새 우유 따서 먹는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사실상 저지방우유 원푸드다이어트중임에도

꽤 할만해요





얼마나 먹나요


배고플때마다 한잔씩 먹지만,

되도록이면 한꺼번에 두잔씩 마십니다.

환부에 물이 자주 닿는게 좀 걱정스러워서

양치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지요...





그랬더니 저는


사랑니 뺀 당일은 하루에 0.5팩을 먹었습니다.
500ml가량 먹은거죠.

이날은 외부 카페에서 음료 1잔도 추가로 사먹었습니다.
달랑 우유 0.5팩 만 먹은 건 아니에요.



사랑니 뺀 바로 다음날은 하루에 1.5팩을 먹었어요.
1500ml가량 먹은거죠.

저지방 요구르트도 섞어서 마셨어요.

(중간중간 보리차도 많이 마셨습니다.
집에 있는 동서 보리차 티백 한냄비 우려놓고
시원하게 해서
하루종일 갖고다니면서
먹었어요.)



저지방우유에 저지방요구르트 조금 섞어서 마시면
원푸드다이어트임에도 불구하고
변비걱정을 안해도 되서 강추입니다.

저지방우유도 이것만 계속 먹다보면 조금 비린데
요구르트를 타서 먹으면 비린 맛도 중화되고
장건강도 유지돼서 좋아요.




사랑니 빼고 나면 항생제를 처방받는데
항생제가
장 내 유익균도 같이 죽이는 효과
가 있어서
항생제를 처방받으면
약국에서 먼저 유산균을 권하기도 합니다.
(잠깐 먹으려고 몇만원짜리 사자니 가성비 떨어지는 것 같아서 패스.....)

항생제만 먹으면서 유산균을 안 먹으면
변비나 설사에 시달려요.......


그런데 저지방요구르트에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어서
우유랑 같이 마셔주면
화장실 가기가 편안합니다.
ㅎㅎ

저지방요구르트는
다 먹고 버려버려서 사진을 못찍었는데..

마침 우유도 떨어졌고
오늘 요구르트와 함께 새로 사올 예정이니
후속 후기로 돌아올게요.


얼마나 빠졌나요

 

이틀동안 1kg가량 빠졌습니다.
실밥 풀러 가기 전까지 일주일정도 저지방우유랑 저지방요거트만 먹을 예정입니다.




매일 저지방우유 총평


칼로리 ★★★★★
한팩 다 먹어도 450칼로리. 대만족!

맛과 향 ★★★★☆
저지방우유 특유의 밍밍함이 거의 없어서 좋아요.
뚜껑으로 여닫는 방식이라 냉장고 냄새가 배지 않아 좋아요.
하지만 이것만 계속 먹다보면
물리는건 사실이긴 해요 ㅋㅋ

가격 ★★★★☆
동네마트 행사가 기준 두팩 39xx원.
득템!

행사우유는 유통기간이 짧은게 흠이지만
저처럼 당분간 우유만 먹을 사람들은
유통기한 짧아도 상관 없죠 ㅎㅎ

재구매의사 ★★★★★
오늘 사러 갑니다..

행사 안 할시 재구매 의사? ★★★★★
행사 안 해서 좀 비싸더라도 사먹겠습니다.
저지방 우유 특유의 물맛이 전혀 안 나고
1등급 원유라고 하니까요.
밥을 안 먹는 대신
우유는 좋은 걸로 마시고 싶네요.
원푸드다이어트중인데
물맛 나는 저지방우유로는 못 버틸 것 같아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