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대가 굳이 치아교정을?/치아교정과 식사

사랑니발치 식단 추천 ㅡ 오뚜기 옛날사골곰탕(다이어트와 영양보충을 동시에)


사랑니 발치 후 만4일째
오뚜기 사골곰탕을 산 이유

아직도 진통제를 좀 건너뛰면

통증이 살짝씩 와요.

예를 들면

밤 7시쯤 저녁 약을 먹고

잤다가

다음날 새벽 4시쯤...되면

이가 시큰거려서 깨요ㅠ.ㅠ

사랑니 뿌리가 빼기 쉬운 모양은 아니라더니

환부 아무는 속도가 더딘 것 같아요.




통증문제도 있고

여전히 감염문제도 걱정되고

여기에다 교정기까지 끼고있어서

양치 하기가 더 힘들어요.

사랑니 뺀 자리에 음식물 끼면

양치 잘 할 자신도 없고...

그래서 며칠째 건더기 없는 액체류로만 연명중입니다.

저지방우유, 커피, 보리차 + 영양제 조합이죠.

3일동안 이렇게 버티니 좀 물려서요....

(몸무게는 만3일동안 2.5kg 빠졌습니다)

저지방우유 대체품으로

새롭게 찾아낸

오뚜기 옛날 사골곰탕 국물 입니다.



동네 마트에서

1개 1200원에 샀어요.

인터넷 최저가는 900원대네요!



뒷면입니다.

떡국. 찌개 등을 만들 때

베이스국물로 넣어주는 용도이네요.



-냄비에 국물을 직접 넣고 데워먹기

-렌지로 데워먹기

-중탕해먹기

모두 가능하다고도 나와있어요.




1팩당 350g 이네요.

이걸 다 마셔도 40kcal 밖에 안돠요.

짱!!!


나트륨 함량이 살짝 높은 편이긴 한데

다른 국물요리에 베이스로 쓰기 위해

나온 제품이라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저처럼 3일동안 쌀밥 대신 저지방우유만 먹다가

지친 사람한테는

무난해보여요 ㅎㅎ






머그컵과 크기 비교샷입니다.ㅎㅎ



먹는 방법

사랑니 뺀 뒤에 뜨거운 음식은 좋지 않습니다.

오뚜기 사골곰탕 국물도

냉장고 냉기가 빠질 만큼만, 아주 살짝 데웠어요.

사랑니 발치와 관계 없는 분들은 뜨겁게 데워 먹으시면 됩니다.

살짝 데워도 나름 맛있는데

뜨겁게 먹으면 크...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츄릅





사골 특유의 비린 맛이 조금 나는데

이건 어떤 사골국물을 마셔도

직접 집에서 사골을 고아 먹어도

똑.같.이. 나는 맛이에요..

오뚜기 옛날 사골곰탕은 밑간이 되어있어서

먹기 편했어요.





컵에 사골곰탕 따르는 모습이에요 ㅎㅎ

국물을 다 따르고 나면 약간 노란빛을 띕니다.


원래는 다른 요리에 베이스로 넣어 끓여먹는건데

전 컵에 넣고 바로 마셨어요



총평

맛 ★★★★☆
사골곰탕 맛은 그대로 나면서 간도 되어있어요

가격 ★★★★★
동네마트에서 1팩 1200. 인터넷에선 900
사골곰탕이 이정도 가격이라니..!!

양 ★★★★★
저는 사랑니발치 후 영양보충용으로
한번에 한팩을 다 마셨지만
일반적으로 국물 요리에 베이스로 쓰게 되면
1팩으로 3ㅡ4인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맛이 진하고, 한팩에 350ml나 되니까
국물요리 밑육수로 쓰기에 넉넉해요.

재구매의사 ★★★★★
오늘 저녁에 다시 살거예요


1줄요약
갓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