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대가 굳이 치아교정을?/치아교정_걱정,기대,잡설 등

치아교정 부작용 ?! 이를 앙다물거나 이갈이를 하는 사람..



저는 제가 입을 앙다무는 습관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치아교정기를 착용하기 전까지는 말이죠.....ㅡㅡ


그런데 치아교정기를 착용하고 잠을 자보니 


제가 이를 앙다문다는걸 알게 됐어요.


왜냐면


자다가 이가 아파서 깹니다...


제가 자면서 저도 모르게 이를 꽉 물면서 다무니


이가 아파서 잠에서 깨더라구요


이걸 새벽마다 두세번씩 반복합니다.


예전에 제가 이를 간다는 제보를 가족들로부터 받은 적도 있는데요.


이를 가려고 이를 앙 다물다가


치아교정중이라 너무 아파서 깨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의도적으로 잘때 입을 아주 야악간 벌리고 자려고 하는데, 


자다 보면 어느새 다시 입을 앙다물고 아파서 깹니다. 


수면의 질이 안좋아져요..


이를 앙다무는 습관이 있거나, 이갈이를 하시는 분은


교정 전에 치과선생님과 충분히 상담해보시는게 좋을 듯해요.